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 자가진단
- 고교 졸업(예정)자 -
공동체역량
■ 세부 평가기준
평가영역 |
평가요소 |
평가기준 |
전형자료(학교생활기록부) |
공동체역량 |
협업능력 |
•공동의 목표를 위한 협력적 태도를 가지는가? •학교폭력 여부(감점)이 있는가? •나눔과 배려 |
•인적·학적사항 •창의적체험활동상황 •교과학습발달상황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 포함 •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|
■ 평가관점 : 자기주도성, 발전가능성
■ 평가기준의 유의미성
유형 |
내용 |
평가반영여부 |
사실에 대한 기록 |
학교 공통 |
평가에서 배제 |
학생 개인의 노력 |
평가에 반영 |
교사의 평가 |
동기, 과정, 결과, 후속활동에 대한 기술 |
•학생 개인의 노력이 있는 교사의 평가 - 평가에 반영 •교사의 평가에 대한 근거가 있는 경우 - 평가에 반영 |
■ 본인의 학교생활기록부의 참조항목에서 세부평가 기준에 부합한 유의미한 내용을 찾고 사례의 수준(난이도, 창의성, 우수성)을 분석하여 5개 척도로 평가해 보세요.
■ 공동체역량 자가진단
학업역량
■ 세부 평가기준
평가영역 |
평가요소 |
평가기준 |
전형자료(학교생활기록부) |
학업역량 |
학업태도 |
•학업에 대한 흥미 및 주도적 노력이 있는가? •수업시간 적극적 참여하고 있는가? |
•출결사항 •창의적체험활동상황 •교과학습발달상황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 포함 •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|
학업성취 |
•학업에 대한 성취도는 어떠한가? •학년별 성적추이는 어떠한가? |
■ 평가관점 : 자기주도성, 발전가능성
■ 평가기준의 유의미성
유형 |
내용 |
평가반영여부 |
사실에 대한 기록 |
학교 공통 |
평가에서 배제 |
학생 개인의 노력 |
평가에 반영 |
교사의 평가 |
동기, 과정, 결과, 후속활동에 대한 기술 |
•학생 개인의 노력이 있는 교사의 평가 - 평가에 반영 •교사의 평가에 대한 근거가 있는 경우 - 평가에 반영 |
■ 학업역향영역 자가진단 (실제 전형 시 산출되는 성취정도와 다를 수 있음)
학업성취정도 (해당학생의 성적은 지원한 계열에 따라 성취도가 달라짐) |
|
■ 본인의 학업성취정도를 기본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참조항목에서 세부평가 기준에 부합한 유의미한 내용을 찾고 사례의 수준(난이도, 창의성, 우수성)을 분석하여 5개 척도로 평가해 보세요.
■ 학업역량 자가진단
전공적합성
■ 세부 평가기준
평가영역 |
평가요소 |
평가기준 |
전형자료(학교생활기록부) |
전공적합성 |
열정 |
•지원전공(계열) 관련 활동과 경험이 우수한가? •지원전공(계열) 관련 학업의지가 우수한가? •학교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가? |
•창의적체험활동상황 •교과학습발달상황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 포함 •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|
■ 평가관점 : 자기주도성, 발전가능성
■ 평가기준의 유의미성
유형 |
내용 |
평가반영여부 |
사실에 대한 기록 |
학교 공통 |
평가에서 배제 |
학생 개인의 노력 |
평가에 반영 |
교사의 평가 |
동기, 과정, 결과, 후속활동에 대한 기술 |
•학생 개인의 노력이 있는 교사의 평가 - 평가에 반영 •교사의 평가에 대한 근거가 있는 경우 - 평가에 반영 |
■ 본인의 지원전공(계역)에 따라 학교생활기록부의 참조항목에서 세부평가 기준에 부합한 유의미한 내용을 찾고 사례의 수준(난이도, 창의성, 우수성)을 분석하여 5개 척도로 평가해 보세요.
■ 전공적합성 자가진단